본문 바로가기
영화 줄거리 및 후기

영화 소개: 리바운드 (2023) - 줄거리, 후기, 평점

by 5th Seasons 2024. 11. 28.

영화 소개: 리바운드 (2023) - 줄거리, 후기,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개봉한 한국 영화 '리바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은 역경을 극복하고 승리를 향해 달려가는 고교 농구팀의 감동 실화를 그린 스포츠 드라마입니다.


영화 소개

  • 장르: 스포츠, 드라마
  • 감독: 장항준
  • 출연: 안재홍(강양현 감독 역), 이신영(강우성 역), 정진운(이동희 역), 김택(김태욱 역)
  • 러닝타임: 122분
  • 개봉일: 2023년 4월 5일
  • 상영등급: 전체 관람가

줄거리

농구선수 출신 공익근무요원 ‘양현’은 해체 위기에 놓인 부산중앙고 농구부의 신임 코치로 발탁된다. 하지만 전국대회에서의 첫 경기 상대는 고교농구 최강자 용산고. 팀워크가 무너진 중앙고는 몰수패라는 치욕의 결과를 낳고 학교는 농구부 해체까지 논의하지만, 양현은 MVP까지 올랐던 고교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선수들을 모은다.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 ‘기범’

부상으로 꿈을 접은 올라운더 스몰 포워드 ‘규혁’

점프력만 좋은 축구선수 출신의 괴력 센터 ‘순규’

길거리 농구만 해온 파워 포워드 ‘강호’

농구 경력 7년 차지만 만년 벤치 식스맨 ‘재윤’

농구 열정만 만렙인 자칭 마이클 조던 ‘진욱’까지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최약체 팀이었지만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에서 써 내려간 8일간의 기적. 모두가 불가능이라 말할 때, 우리는 ‘리바운드’라는 또 다른 기회를 잡는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팀은 열악한 환경과 부족한 지원 속에서 점차 해체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강양현(안재홍)은 팀을 맡게 된 새 코치로, 농구를 사랑하는 소수의 선수들과 함께 팀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로 결심합니다. 강우성(이신영)이동희(정진운) 등 고교 농구 선수들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연습에 매진합니다. 강 코치와 선수들은 팀워크와 끈기,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으로 전국대회에 도전하며, 그 과정에서 많은 역경을 마주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나아갑니다.


평론가들의 후기

  1. 씨네21: "안재홍의 진정성 있는 연기가 돋보이며, 팀원들과의 유대와 스포츠 정신을 잘 표현해냈다. 다만 전형적인 스포츠 영화의 클리셰를 따르고 있어 예측 가능한 전개가 아쉽다."
  2. 네이버 영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이야기와 강한 팀워크가 인상적이며, 스포츠 영화 특유의 짜릿함이 잘 살아 있다. 그러나 극적인 요소가 과장된 부분이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총평

'리바운드'는 고교 농구팀이 역경을 극복하고 승리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을 그린 감동적인 스포츠 드라마입니다. 안재홍의 진정성 있는 연기와 고교 선수들의 열정이 돋보이며, 팀워크와 끈기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놀랍게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 만큼 사실적인 요소가 강조되었지만, 전혀 실화같지 않은 전형적인 스포츠 영화의 클리셰를 따르는 예측 가능한 전개와 과장된 극적인 장면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스포츠 영화의 짜릿함과 감동을 느끼고 싶은 관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천 지수: ★★★★☆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