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줄거리 및 후기

영화 리뷰: 조커: 폴리 아 되 (Joker: Folie à Deux, 2024) - 줄거리, 후기, 평점

by 5th Seasons 2024. 11. 18.

영화 리뷰: 조커: 폴리 아 되 (Joker: Folie à Deux, 2024) - 줄거리, 후기, 평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10월 1일 개봉한 영화 '조커: 폴리 아 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은 2019년 영화 '조커'의 후속작으로, 아서 플렉과 할리 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영화 소개

  • 장르: 범죄, 드라마, 뮤지컬
  • 감독: 토드 필립스
  • 출연: 호아킨 피닉스(아서 플렉/조커 역), 레이디 가가(할리 퀸/리 퀸젤 역), 재지 비츠(소피 듀몬드 역)
  • 러닝타임: 138분
  • 개봉일: 2024년 10월 1일
  • 상영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더 이상 혼자가 아니야” 세상이란 무대에서 폭주하기 시작한 ‘조커’와 ‘할리 퀸’을 확인하라! 2년 전, 세상을 뒤흔들며 고담시 아이콘으로 자리한 ‘아서 플렉’은 아캄 수용소에 갇혀 최종 재판을 앞둔 무기력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수용소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리 퀸젤’은 ‘아서’의 삶을 다시 뒤바꾸며 그의 마음 속에 잠들어 있던 ‘조커’를 깨우고 ‘리’ 역시 각성하며 자신을 ‘할리 퀸’이라 지칭하며 서로에게 깊이 빠져든다. 무고한 시민을 죽인 죄로 재판에 오르게 된 ‘아서’ 그는 최후의 심판대에서 ‘할리 퀸’과 함께 자신, ‘조커’의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2년 전, 세상을 뒤흔들며 고담시의 아이콘으로 자리한 아서 플렉(호아킨 피닉스)은 아캄 수용소에 갇혀 무기력한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수용소에서 운명적으로 만난 리 퀸젤(레이디 가가)은 아서의 삶을 다시 뒤바꾸며 그의 마음 속에 잠들어 있던 '조커'를 깨웁니다. 리 역시 각성하며 자신을 '할리 퀸'이라 지칭하며 서로에게 깊이 빠져듭니다. 무고한 시민을 죽인 죄로 재판에 오르게 된 아서. 그는 최후의 심판대에서 할리 퀸과 함께 자신, '조커'의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평론가들의 후기

  1. 씨네21: "호아킨 피닉스와 레이디 가가의 열연이 돋보이며, 뮤지컬 요소의 도입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그러나 전작에 비해 스토리 전개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2. 네이버 영화: "조커와 할리 퀸의 관계를 심도 있게 탐구하며, 뮤지컬 장르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하지만 일부 관객들에게는 뮤지컬 요소가 호불호로 작용할 수 있다."

총평

'조커: 폴리 아 되'는 호아킨 피닉스와 레이디 가가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뮤지컬 요소의 도입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영화 입니다. 조커와 할리 퀸의 관계를 심도 있게 탐구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기는 했지만, 전작과는 사실상 다른 작품으로, 아서 플렉의 이야기보다 조커의 이야기를 기대한 많은 팬들에게는 전작에 비해 스토리 전개에서 아쉬움이 남을 수 있입니다. 게다가 고담에서 펼쳐지는 잔혹한 라라랜드라는 표현처럼 과하다 싶은 뮤지컬 요소는 많은 관객들에게는 호불호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감상 전에 이를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추천 지수: 🌟🌟🌟 (3/5)